전화번호로 사람찾기 주소찾기 민사소송으로 가능하다 :: 나만의 꿀팁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주소찾기 민사소송으로 가능하다

2018. 3. 16. 13:14 나만의 법 해석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주소찾기 민사소송으로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무런 이유 없이 핸드폰 전화번호로 사람을 찾을 수 있나요?


합법과 불법을 넘나드는 경계를 통해 찾아볼 수는 있으나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민사소송을 하게 되면 상대방의 정보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주소보정명령을 통해 상대방의 자세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한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주소찾기 민사소송으로 가능하다


혹시 전화번호만을 이용해 누군가의 정보를 알아내보려고 시도해보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저는 몇번의 이성관계에서 알고 있던 전화번호를 통해 그 사람의 근황이 궁금해서 이리저리 시도해보았지만 결국 제대로 알아낸 것은 단하나도 존재하지 않았기에 그냥 포기하고 현실에 순응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를 통해 전화번호만을 가지고 상대방의 정보를 알아내려는 사람들은 과거에도 존재하고 현재해도존재하며 미래에도 존재할 것입니다. 그런데 전화번호만을 가지고 상대방 정보를 알아낸다는 것이 말처럼 쉬운일은 아닙니다.



가장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그냥 본인의 휴대폰에 휴대폰번호를 등록하여 카카오톡 동기화를 시도해보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에 있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 카카오톡이 설치되지 않은 사람들이 존재할까요? 100명 중 98명정도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을텐데요 이를통해 간단한 상대방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상대방이 나를 등록했을때 카카오톡 알림같은것이 뜨지 않기 때문에 시도해봄직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프로필을 실명으로 기재하지 않았을 경우 비실명으로 보여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되면 전화번호만 등록될 뿐 사실상 누군지는 확인할 길이 없어지게 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흥신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들어가는 비용이 상상외로 고가인데 주로 통신사에 사람을 고용하여 정보를 빼내는 작업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불법에 해당하는 일입니다. 나는 돈이 길가에 뿌릴정도로 남아돈다거나 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뭐 시도해보는 것도 말리진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제에 해당하는 이야기인데요 바로 상대방에게 소송을 거는 것입니다. 형사소송인 경우 상대방의 인적사항을 경찰이 찾아낼 가능성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민사소송을 통해 본인이 직접 상대방의 정보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상대방의 정보를 기입하는 곳이 있는데 아는정보만 기입하면 주소지불명으로 인한 주소보정명령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때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각 통신사로 사실조회신청을 하게 되면 해당되는 통신사에서 결과에 대한 회신이 오게 되는데 걸리는 기간이 대략적으로 2~3주정도 걸리게 됩니다. 주로 이름보다는 주소를 알아내는데 사용되는 방법이지만 이를 통해 주소지파악이 가능하므로 충분한 사유가 있다면 민사소송을 통해 전화번호로 사람찾기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주소찾기 민사소송으로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