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꿀팁 :: 나만의 꿀팁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법 뚜껑 쉽게 열기 어떻게

2018. 7. 2. 11:37 나만의 생활정보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법 뚜껑 쉽게 열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병 안열릴때 어떻게 해야 쉽게 열 수 있을까요?


뜨거운물이나 고무장갑을 이용하여 병뚜껑을 쉽게 열기가 가능합니다.


▶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병 위쪽을 두드려 여는 방법이 있다고는 합니다만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이느이 경험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법 뚜껑 쉽게 열기 어떻게


요즘은 병뚜껑을 그렇게 여는 것이 어려운 상황은 많이 나오지 않지만 주로 병뚜껑을 열기 어려운 경우는 아무래도 잼을 사용하거나 사용한지 오래된 용기 최소한 6개월 이상 열지 않고 방치한 병들에 대해 열기 어려운 상황이 생겼을거라 봅니다. 저도 아주 예전에 병뚜껑을 여는데 고생해본 적은 있지만 최근 무언가 병에 든 음식을 방치한 뒤 안열리는 병뚜껑을 열려고 시도해본 적이 없으니까요.


어찌되었든 이것은 저만의 경험이고 분명 누군가는 이러한 일들로 병뚜껑을 열기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도 있는데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법은 그렇게 많은 방법이 존재하지는 않지만 몇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병뚜겅을 열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어느정도 힘이 필요하며 해당 방법을 이용한다고 어린아이들도 병뚜껑을 열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병뚜껑 두드리기


병뚜껑 윗쪽을 숟가락이 움푹 패인곳으로 어느정도 두드린 후 열게 되면 공기압이 줄어들어 병뚜껑을 열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이 방법은 되는 경우보다 안되는 경우가 더 많아 방법만 참고하시고 그다지 신뢰할 수 없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고무줄 사용


고무줄을 병뚜껑 주변에 두르고 열면 마찰이 줄어들어 어느정도 병뚜껑 열기가 가능해지는데 이 역시 힘이 센 사람이 아니라면 쉽게 열지 못합니다.



3. 고무장갑 사용


고무장갑은 고무줄보다 마찰을 더 크게 줄여주다보니 힘이 있다면 이정도선에서 병뚜껑이 많이들 열릴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도 열리지 않는 병뚜껑을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100%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뜨거운 물 이용


병뚜껑을 뒤집어 뜨거운물에 1분정도 담근 뒤 열면 가장 확률이 높게 뚜겅을 쉽게 열기가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할때는 위의 고무줄 또는 고무장갑과 병행하여 시도해야만 더욱더 쉽게 병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법 뚜껑 쉽게 열기 어떻게 하는지 몇가지 방법을 나열해 보았는데요 뜨거운물과 고무장갑만 있다면 누구나 대부분 열리지 않는 병뚜껑을 열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