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 음식물쓰레기 분류 및 가능여부 :: 나만의 꿀팁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분류 및 가능여부

2018. 3. 5. 21:05 나만의 생활정보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분류 및 가능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귤껍질은 음식물쓰레기인가요? 아닌가요?


이론상 음식물쓰레기지만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 귤껍질 일반쓰레기로 버려도 되나요?


상황에 따라 일반쓰레기로 버려도 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이 일부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분류 및 가능여부


과일을 먹고 난 뒤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을 말하자면 그것은 아마도 쓰레기처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헷깔려하는 부분도 이 부분인데 사실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분류 방식이 존재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분류방식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분류가 이루어집니다.


1. 가축의 사료로 이용 가능한가? 

2. 분쇄하는데 문제가 없는가?


첫번째로 가축의 사료로 이용가능한지 알아봐야 하는데 일반적인 음식물쓰레기 외에도 수박껍질,바나나껍질등이 음식물쓰레기로 분류가 이루어지곤 합니다. 또한 분쇄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하는데 호두껍질,복숭아씨와 같은 비교적 강한 강도를 가진 쓰레기인 경우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일반쓰레기로 처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과연 귤껍질(귤껍데기)은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야 할까요?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할까요? 어느곳에나 버려도 문제가 없습니다만 상단에 적힌 이론상 처리할 경우 음식물쓰레기 분류가 이루어지는게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100% 그러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탁상행정의 문제도 있지만 귤껍질의 상태가 어떠하느냐에 따라 일반쓰레기로 버려도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즉 귤껍질이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되는 경우는 금방 먹은 귤의 껍질인 경우에 가능한데 저 같은 경우 귤을 먹고 컴퓨터책상에 늘어뜨려놓는 편입니다. 치우기도 귀찮고 해서 한 3주정도 널어놓으면 귤껍질이 완전히 바싹 말라버립니다. 이때는 사실상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일반쓰레기도 버려도 된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100%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해야 됩니다 라는 상식이 깨질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귤껍질을 바싹말리지 않잖아요? 결국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귤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해야 된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완전히 바싹말려서 일반쓰레기로 버리시든지 아니면 바로 음식물스레기로 버리시든지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분류 및 가능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은 음식물쓰레기가 맞지만 아닌 경우도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