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소용 없습니다 :: 나만의 꿀팁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소용 없습니다

2018. 2. 23. 17:33 나만의 생활정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소용 없다는 의미에서 알아볼까 합니다.



▶ 경력증명서는 어디서 출력 가능한가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소용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회사의 직인이 존재하지 않아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력증명서는 본인이 다니던 회사에 직접 요청하세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소용 없습니다


직장을 이직하거나 새 직장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중에서 직장 이직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신입이 아닌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게 될텐데요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서류가 필요할까요? 당연히 두말하면 잔소리! 경력증명서가 필요하겠죠?



그런데 흔히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내용을 보면 하나같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접속하여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으라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한번 직접 가볼까요?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민원신청 중 개인민원의 조회/발급 항목을 누르겠습니다.



개인민원 항목으로 진입하여 자세한 내용을 보면 모두 경력증명서가 아닌 자격득실확인서 또는 자격확인서와 같이 경력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자료들만 존재합니다. 해당 자료들을 출력할 경우 본인이 어느 회사에 존재했다는 것은 확인이 되지만 문제는 무슨 업무를 했는지까지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출력한 자료에는 직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경력증명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업무와 해당 회사의 직인인데 사실상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지 않다보니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해당 자료들을 경력증명서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본인의 서류인데요 경력증명서는 아니며 재직증명서입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부 내용은 가렸는데요 잘 보시면 담당업무 및 소속 그리고 회사의 직인이 찍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해당 증명서와 같이 정식으로 되어 있는 경력증명서를 요구하지 국민건강보험공단 증명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물론 경력직이 아닌 통장개설과 같이 경력과 상관없는 작업의 경우 인정해주긴 하지만 사실상 경력이 필요한 직종에서는 대부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소용 없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전직장이 사라지지 않은 한 아마도 이와 같은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일텐데 전직장과의 사이가 좋지 않다구요? 어쩔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