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 건조할때 가습기가 없다면 :: 나만의 꿀팁

방이 건조할때 가습기가 없다면

2018. 3. 6. 15:27 나만의 생활정보

방이 건조할때 가습기가 없다면 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집이 건조할 경우 가습기 없이 해결이 가능한가요?


물과 빨래를 어느정도 이용하여 가습기 없이 해결 가능합니다.


▶ 주변이 건조하여 발생하는 병은 무엇이 있나요?


천식 및 폐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는 100% 가습기를 대신할 수 없어보입니다. 



방이 건조할때 가습기가 없다면


한때 가습기 사고로 인해 판매량이 급감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해결되어 큰 문제는 없지만 아직도 그때의 기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드은 가습기에 대해 별로 좋지 않은 시선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와는 별개로 남자라면 가습기같은건 집안에 두고 생활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저만해도 가습기는 사본적도 없고 앞으로도 살 생각도 없는데 그렇다보니 집안이 상당히 건조합니다. 예전에 원룸에 살 때는 반지하에 살았던지라 방이 습했기에 가습기가 아닌 제습기를 구매해볼까 생각도했지만 아파트로 이사를 오고 난 뒤 방이 건조할때가 많아져 오히려 가습기를 사볼까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예전부터 가습기와는 거리가 멀었던 저로서는 어렵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대응을 통해 가습기 역할을 대신하는 물건들을 이용하곤 합니다. 바로 빨래와 물이 담긴 물컵인데요 두가지만 적절히 이용해도 가습기 대용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 빨래


빨래를 하고 난 뒤 탈수를 약하게 하거나 아예 하지 않고 물기가 흐르지만 않게 한 다음 빨래를 거실 또는 방안에 널어놓습니다. 해당 작업만 하더라도 최소 이틀정도는 가습기 없이 충분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빨래가 모두 말랐다면 수건을 물에 적신 후 방안 곳곳에 널어놔도 되는데요 당연히 사용한 수건을 이용해야 아깝지 않겠죠? 참고로 수건을 한번만 사용해도 세균이 바글바글 하다고 하니 한번 사용한 수건을 재사용하느니 차라리 물에 적셔 가습기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물이 담긴 물컵


물컵에 물을 담아두고 수건과 마찬가지로 방안 곳곳에 놓아두는 방법인데요 그냥 놔둬도 물이 증발하며 어느정도 가습기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고 하는데 당연히 물을 쏟으면 안되겠죠?



- 휴지 가습기


가습기 대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휴지와 젓가락 그리고 반찬통 같은 용기를 이용하여 천연 가습기를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인데 의외로 가습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냥 물을 떠놓는 것보다는 가습능력이 좋다고 하는데 이참에 한번 시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방이 건조할때 가습기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방이 건조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적절한 습도유지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