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야구 규칙 동네마다 달라요 :: 나만의 꿀팁

발야구 규칙 동네마다 달라요

2017. 12. 15. 18:30 나만의 생활정보

발야구 규칙 동네마다 다르다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발야구 경기규칙이 정해져 있나요?


일정 부분 정해져있지만 완벽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 발야구 경기방법이 동네마다 다른 이유?


정식 스포츠 종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발야구는 정식 스포츠 종목으로 올리는것은 불가능하겠죠?



발야구 규칙 동네마다 달라요


발야구 경기방법은 일정부분 정해져 있지만 다른 스포츠(야구,축구)와 같이 완벽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발야구 경기장 규격 역시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냥 대충 그리는 것이 규격이 될 만큼 크게 규칙을 따지지 않는 분야입니다. 물론 발야구의 기본은 야구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대부분의 야구 용어를 이용하고 있지만 야구와는 상당히 다른 경기규칙을 보이고 있습니다.



발야구 경기장 규격입니다. 외야 및 내야가 존재하며 일반적인 야구 경기장과 크게 다르지 않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수도 없이 경험해 본 발야구에 의하면 이러한 경기장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뭐 제가 본 적이 없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경험에 있어서는 이러한 경기장을 본적이 없었던것은 사실이니까요.


발야구 규칙이 동네 또는 지역마다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회사 야유회나 소모임에서 즐기기에 발야구를 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이 아닌 이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해야 하다보니 발야구 경기 규칙이 모두 다를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발야구 규칙은 어느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규칙에 맞춰 발야구를 즐기신다면 크게 문제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발야구의 대략적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을 굴리거나 제자리에 놓고 차는 것으로 경기가 시작된다.

2. 수비수는 맨손을 이용하여 공을 잡는다

3. 홈런은 없으며 최대 2루이상 달릴 수 없다.

4. 파울이 합하여 3개인 경우 삼진아웃이 된다. 

5. 공이 땅에 떨어지기전에 잡으면 아웃이다.

6. 타자가 공을 찼을때 우리팀 주자가 맞으면 아웃이다.

7. 일정한 선을 넘지 못하면 파울이다.


야구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발야구 규칙 몇가지를 나열해 보았는데요 일반적으로 공격을 하는 사람이 찬 공을 땅에 떨어지기 전에 잡아 아웃처리되는 규칙 외에는 대부분 약간 다른 형태로 발야구 경기규칙이 운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수비수가 아무것도 손에 쥐지 않은 채 수비를 한다든가 홈런이 없는 등의 경기규칙은 야구와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울 역시 3번이상이 될 경우 아웃처리가 된다든가 힘 없이 공을 차 일정거리 이상 나가지 못하면 파울이 되는 등의 규칙은 지역마다 어느정도 유도리 있게 넘어가게 되어 스피드한 진행을 위해 파울2개에 아웃처리를 하거나 파울라인 자체가 없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발야구 규칙 동네마다 다르다는 의미에서 알아보았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도록 만드렁진 발야구이기 때문에 규칙이 지역마다 다른 것은 당연하다고 봐야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