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집중하는 법 잡생각을 떨쳐내는 것이 정답이다 :: 나만의 꿀팁

공부 집중하는 법 잡생각을 떨쳐내는 것이 정답이다

2017. 11. 10. 07:38 나만의 생활정보

공부 집중하는 법 잡생각을 떨쳐내는 것이 정답이다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공부에 집중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어느정도 집중을 했다 할 경우 그에 따른 보상이 있어야 합니다.


▶ 공부잘되는 음악이 있나요?


흔히들 백색소음이라고 하는 음악들이 공부잘되는 음악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공부 집중하는 법 잡생각을 떨쳐내는 것이 정답이다


여러분은 공부에 집중한느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이러한 방법이 있다면 아마도 그 사람은 벼락부자가 됐을지도 모릅니다. 한 15년전이었나요? 엠씨스퀘어가 유행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결국 부모님도 어디선가 엠씨스퀘어를 구매해오셨는데 두두두두 하는 소리만 나고 시간에 따라 소리의 속도가 달라지기는 하지만 결국 별 효과를 보진 못하고 어디로 갔는지는 현재까지 미스테리로 남아 있습니다.



엠씨스퀘어 효과는 알파파가 어쩌구저쩌구 하여 전문적인 내용은 잘 모르지만 개인적인 생각에서 보자면 아마도 백색소음이 아니었던가 싶기도 합니다. 백색소음이라는 것은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도서실 공부하는 소리,까페 내부 소리등과 같이 소음이긴 하지만 작업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소음을 백색소음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아마 엠씨스퀘어 효과가 아무래도 백색소음과 어느정도 연관이 있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공부 집중하는 법은 크게 두가지라 할 수 있는데 휴대폰의 노후화와 적절한 보상 두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휴대폰의 노후화


요즘 출퇴근시간에 지하철을 타게 되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는데요 수업시간에 휴대폰을 걷어가는 학교가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학교도 존재할 것이며 문제는 수업이 끝난 이후 야자시간에 발생하게 됩니다. 공부를 하는데 스마트폰이 주변에 있다면 공부를 하며 자주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릴것이며 집중력이 크게 떨어질텐데 이것을 방지 하는 방법으로 휴대폰의 성능이 제한적인 것을 구매하여 사용한다든가 고의로 최악의 상황을 만들어 스마트폰이 아닌 폴더폰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적절한 보상


공부에 집중하는법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적절한 보상이라 할 수 있는데요 목표없는 공부는 의욕이 없어질 수 있듯이 공부 후 뒤따르는 적절한 보상이 있어야만 합니다. 가장 쉽게 의욕을 보일 수 있는 보상은 아마도 금전적으로 보상을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금전적 조건을 걸고 하는 목표달성이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알고 있으며 해당 방법은 운동 후 체중감량 및 금연과 같은 기타 다른 부분에서도 보상차원에서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공부 집중하는 법 잡생각을 떨쳐내는 것이 정답이다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부주제로 나온 잡생각을 떨쳐내는 것은 본인의 의지가 필요한 부분이므로 쉽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