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 나만의 꿀팁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2018. 1. 11. 18:22 나만의 생활정보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정부24에서 가능하다는 주제로 알아보겠습니다.



▶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정부24 민원24 두곳 모두 가능합니다.


▶ 세대주 확인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민등록등본으로 출력해보시면 상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세대주란 집에서 살고 있는 사람의 대표를 말하는 것으로서 아버지가 될 수도 있고 때에 따라서는 할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될 수도 있습니다. 세대주는 집에 대해 어느정도 권리를 핼사할 수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세대주가 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동하기 ▶ 정부24 공식홈페이지 


세대주는 대부분 집의 가장인 아버지가 맡게 되는데 저는 혼자살고 있다보니 제대로 나오지가 않더라구요.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어떻게 진행하는지 직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정부24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민원24 항목을 눌러줍니다. 민원24 홈페이지가 따로 존재하지만 곧 통합될 예정이라 이곳을 통해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내 민원24 메뉴에 존재하는 진위확인 항목을 눌러줍니다.



중간쯤에 세대주 확인이라고 보이실겁니다. 해당 항목을 눌러줍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적은 뒤 자동입력방지문자를 누르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검색기간을 설정하신 후 세대주 확인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가리기 위해 기간별 자세한 검색은 하지 않았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정부24에서 가능하다는 뜻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준비되어 있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