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쓰는법 작성방법 알 필요 없다 :: 나만의 꿀팁

사직서 쓰는법 작성방법 알 필요 없다

2018. 1. 25. 19:51 나만의 생활정보

사직서 쓰는법 작성방법 알 필요 없다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사직서 내용은 무엇이 들어가나요?


이름,계급,사유등 여러가지가 들어갑니다.


▶ 사직서 양식 필요한가요?


아주 소기업이 아닌이상 사직서 양식은 사실상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구성되어 있는 글입니다.



사직서 쓰는법 작성방법 알 필요 없다


대한민국 직장인 평균 근속년수는 약 6년정도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길지 않은 기간입니다. 저만해도 직장생활을 하며 이직을 한 3번은 한 것 같은데요 사실 이직을 한다는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한 직장에 너무 오래 있다 보면 연봉상승도 적고 나태해지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보니 돈을 많이 주는 곳으로 철새마냥 돌아다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대기업 생산직과 같이 평균 근속년수가 높은 일부 몇몇 지역들은 제외입니다.



그런데 회사를 다른 곳으로 이직할때 사직서를 써야 하는 것을 걱정하는 분들이 일부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사직서를 내고 그만두는 그런 형식을 봐서 그런지는 몰라도 사직서 쓰는법 또는 사직서 작성방법 이라는 검색을 많이 하는데요 아주 작은 기업이 아닌이상 사직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사직서 쓰는법도 걱정할 필요가 없죠.


왜냐구요? 어느기업이나 2~3명이 근무하는 스타트업과 같은 곳이 아닌 이상 사직서는 회사마다 정해진 양식이 있어 해당 양식대로 작성만 하고 남은 기간에 맞춰 회사를 다니다 퇴사를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모두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직서 양식이 존재하다보니 사실상 인터넷에 존재하는 사직서 양식은 모두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에 존재하는 사직서 양식은 한두명이 근무하는 회사에서 ERP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상태에서 임시적으로 사용하는것일 뿐 대부분의 경우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사직서 제출 후 퇴사하는 드라마 같은 것은 신경쓰지 마시고 우린 우리의 방식대로 회사에 존재하는 사직서 양식에 따라 제출하고 인수인계를 마치면 됩니다. 제가 왜 제목을 이렇게 지었는지 대충은 아시겠죠?



사직서 쓰는법 작성방법 알 필요 없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개인적인 의견을 말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사직서를 찾으러 다니는 분들은 절대 그러지 마시고 아르바이트라 하더라도 사장님에게 말씀하시면 알아서 방법을 찾아줄겁니다. 본인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