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운전 방지 대책 충분한 수면이 필요 :: 나만의 꿀팁

졸음운전 방지 대책 충분한 수면이 필요

2018. 2. 6. 11:45 나만의 생활정보

졸음운전 방지 대책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 졸음운전 방지법은 무엇이 있나요?


충분한 수면이 가장 좋은 방지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이 추천하는 졸음운전 대책은?


창문을 열고 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졸음운전은 음주운전과 동급으로 사고위험이 강합니다.



졸음운전 방지 대책 충분한 수면이 필요


대한민국에서 발생하는 졸음운전 사고는 대부분 무리한 운전으로 인한 수면시간 부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약을 먹고 운전을 하게 되면 약기운으로 인해 수면효과가 발생하여 졸음운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도로교통법 제45조에도 나와있듯이 정상적으로 운전하지 못할 우려가 있는 상태에서 자동차를 운전해서는 안된다고 나와있는데요 해당 법을 어길 경우 벌금30만원 또는 그에 준하는 구류에 처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취업문이 좁은 대한민국 특성상 졸음운전이 두렵다고 하여 일을 그만둘 수는 없는데요 사실 충분한 수면을 한다는 것은 일을 하는 입장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만 졸음운전 방지 대책을 세울 수 있을까요?



1. 간식거리를 먹는다


껌이나 기타 씹을 수 있는 간식거리를 입에 넣고 달리면 조금이라도 졸음운전을 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동승자와 대화하기


졸음운전에서 가장 큰 적은 나 자신도 아닌 옆에 앉아서 가는 동승자일 것입니다. 동승자가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동승자가 잠을 자버리면 이보다 더 최악의 운전상황은 없게 되는데 남자들은 대부분 알겠지만 차를 얻어타는 입장이거나 어딘가 같이 운전을 하며 이동하는 상황에서는 옆에 앉아 잠을 자는 것은 운전자를 향한 예의가 아니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해당 상황에서 무언가 말을 걸어주는것만으로도 운전자의 졸음운전을 크게 막아줄 수 있습니다.



3. 라디오 음악


라디오 음악을 듣되 댄스나 락과 같이 속도가 빠른 음악 위주로 들어야 하며 절대 클래식과 조용한 음악은 듣지 않습니다. 



4. 창문열기


추운 겨울에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사실상 졸음운전 방지 대책 중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춥다고 히터를 틀고 있어도 잠이 솔솔 오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서라도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졸음운전 방지 대책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차를 멈추고 잠을 자고 가는 것 이상으로 좋은 방법은 없지만 어쩌겠습니까? 그렇게 되면 목적지를 더 늦게 갈것이며 회사나 하던일을 그만둘 순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