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사 연봉 및 되는법 도선사가 무엇이길래 :: 나만의 꿀팁

도선사 연봉 및 되는법 도선사가 무엇이길래

2018. 5. 21. 11:38 나만의 궁금증

도선사 연봉 및 되는법 도선사가 무엇이길래 늘 연봉 상위권에 속해있는 것일까요?



▶ 도선사는 무슨 일을 하나요?


배를 항구에서 출항 및 입항이 가능하도록 인도해주는 일을 합니다.


▶ 도선사가 연봉이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신이 맡은 항구에 대한 특성을 모조리 알고 있어야 하며 그만큼 전문가로 분류되기 때문입니다.



연봉은 높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직업 도전하시겠습니까?



도선사 연봉 및 되는법 도선사가 무엇이길래


여러분은 도선사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아시나요? 직업 연봉 순위를 조사하다보면 늘 최상단에 거의 고정해있다시피 하는 직업이 바로 도선사인데요 도선사는 배가 입항을 하거나 출항을 할 때 정상적으로 들어오고 나갈 수 있게끔 해주는 작업을 하는 것이 도선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배들은 작은 고깃배가 아닌 화물이 실리거나 일반적인 용도가 아닌 크기가 거대한 배들이 대부분이겠죠? 



한때 도선사의 위엄이라고 불리던 짤방 중 하나입니다. 비행기 운항 중 이착륙이 가장 중요하듯이 배 역시 입출항이 가장 중요한데 배는 비행기와 다르게 선장이 해당 항구에 대한 특징을 100% 모르기 때문에 항구에는 일정한 인력의 도선사가 늘 상주해 있습니다. 아무리 항해를 잘하는 선장이라 하더라도 배의 입출항은 도선사에게 맞기곤 합니다. 물론 도선사가 배의 타륜(운전대)을 잡는 것은 아니죠.


어지되었건 도선사 연봉이 대한민국에서 거의 최상위 수준이다보니 도선사가 무엇인지도 모른채 도선사를 알아보려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도선사 평균연봉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와 있는데 과연 얼마일까요?



워크넷 직업란의 도선사 연봉을 보면 평균 1억2829만원으로 집계되어 있는데 상위연봉으로는 1억5100만원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선사가 되기 위한 과정이 쉽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요 10년 이상 바다 항해경력도 필요한데 해당 경력을 쌓기 위해서라면 무슨 직업을 먼저 가져야 할까요? 그렇습니다. 해군장교가 그나마 도선사에 다가서기 가장 쉬운 길이 아닐까요?


또한 도선사는 면허를 취득하는 평균 나이가 40대후반에서 50대초반정도 되다보니 실제 해당 연봉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기간이 채 10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시험을 본다고 누구나 붙는것도 아니고 시험 난이도 역시 꽤 높다보니 시험에 떨어지는 사람들이 부지기수라고 하네요?



도선사 연봉 및 되는법 도선사가 무엇이길래 늘 연봉 상위권에 속해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연봉은 최상위권이지만 나이들어서 아무나 할 수 없는 직업 여러분은 도전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