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로그인 오류 인증중 안넘어갈때 해결법 :: 나만의 꿀팁

롤 로그인 오류 인증중 안넘어갈때 해결법

2018. 6. 28. 15:38 나만의 게임

롤 로그인 오류 인증중 안넘어갈때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롤 로그인이 안될때가 자주 발생하나요?


상황에 따라 거의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롤 인증중 화면에서 안넘어가요.


재부팅 이후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이 현재 겪고 있는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롤 로그인 오류 인증중 안넘어갈때 해결법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를 하다보면 로그인 오류가 발생할 때가 간혹 있는데 여기서 제일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인증중에서 넘어가지 않을때가 상당히 많다는 것입니다. 본인만 그런지 모르겠으나 일단 한번 인증중에서 넘어가지 않는다면 수십번의 로그인을 시도해도 해당 로그인 화면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뭐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잘 모르겠어가지고 할 수 있는 방법은 다 해본 듯 싶은데 제가 해본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P 주소 변경


공유기와 연결된 맥주소를 변경함으로서 IP 주소를 변경하였으나 실패!


2. 롤 클라이언트 복구


롤 클라이언트 복구를 하게 되면 시간을 조금 걸리지만 확률적으로나마 로그인 가능


3. 롤 재설치


롤 완전삭제 후 재설치 시도를 했으나 역시 확률적으로 로그인 가능


4. 컴퓨터 재부팅


그나마 제일 인증중에서 벗어날 확률이 높음


우선 위 작업을 하기 전 계정을 돌려가며 접속을 해봤는데 하나의 계정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닌 컴퓨터 내부에서 서버와 무언가의 통신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계정 전체가 로그인이 불가능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한 작업은 IP주소 변경을 해봤는데 이 방법은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두번째 방법인 클라이언트 복구작업은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확률적으로나마 로그인이 좀 되는 듯 하였으며 세번째 방법인 롤 재설치 역시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100% 가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쉽다고 할 수 있는 컴퓨터 재부팅을 했을때 123번의 행위들보다 높은 확률로 로그인 오류에서 벗어날 수 있었는데 만약 123번의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라면 이것마저 100%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한번 컴퓨터를 끄게 되면 다시 켜고 기존 프로그램을 셋팅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에 여건상 컴퓨터를 끌 수 없는 환경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그나마 해결책이라는게 그냥 로그인을 한번 하고 나면 패치날이 되기 전까지 롤 클라이언트를 끄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당연히 완전한 해결책이 아니지만 사싱상 방법이 없드라구요.



롤 로그인 오류 인증중 안넘어갈때 해결법 이라는 주제로 몇가지 본인이 해봤던 시도를 나열해보았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사람이 인증중에서 안넘어가는 증상이 있을텐데 인터넷을 뒤져봐도 그런말이 많이 없는게 조금은 이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