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닷지 패널티 시간 및 점수 하락 폭 :: 나만의 꿀팁

롤 닷지 패널티 시간 및 점수 하락 폭

2018. 5. 28. 10:30 나만의 게임

롤 닷지 패널티 시간 및 점수 하락 폭 얼마정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롤 닷지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1차 닷지시 6분,2차 닷지부터는 30분의 패널티가 소요됩니다.


▶ 롤 닷지 점수 하락폭은 어떻게 되나요?


1차 닷지시 5점 2차 닷지부터는 10점의 LP 하락이 발생합니다.



해당 내용은 롤 시즌이 바뀌면서도 변함없이 그대로 적용되고 있음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롤 닷지 패널티 시간 및 점수 하락 폭


롤(리그오브레전드) 시즌8 진행이 된지 몇달이 흘렀지만 아직까지 열기는 크게 식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에 의해 롤의 인기가 한단계 내려간 2위 상태지만 집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할 수 없다보니 PC방 점유율은 내려가더라도 집에서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듯 합니다.


닷지가 정확히 언제부터 정착이 되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요 아마도 시즌 3부터 이 방식대로 정착이 되었지 않나 싶습니다. 롤 시즌2까지는 일반적인 점수제로 운영되며 닷지를 하게 되면 시간과 함께 점수가 그냥 깎여버리는 식으로 운영이 되었거든요. 시즌 2까지는 티어와 점수가 동일했지만 시즌 3부터 티어제도가 mmr과 LP로 나뉘어 적용되기 시작한게 현재까지 해당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롤 닷지 패널티에 따른 시간 및 점수하락 폭은 다음과 같습니다.


1차 - 6분

2차 - 30분


롤 닷지 시간은 처음 했을때 6분의 시간이 주어지고 그동안 게임 큐를 돌려도 패널티로 인해 게임이 잡히지 않습니다. 2차 닷지 시간은 30분으로서 두번째 이후 닷지부터는 30분의 시간동안 게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해당 시간이 초기화 되기 위해서는 12시간이 필요하며 만약 11시간째 닷지를 진행했다면 또 다시 30분의 롤 닷지 시간이 적용되며 12시간을 기다려야 1차 닷지 시간인 6분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닷지 시간 외에도 닷지 점수 하락도 있습니다.


1차 - 5LP

2차 - 10LP


1차 닷지시 6분의 시간 패널티가 부여됨과 동시에 5점의 LP하락이 발생합니다. 승급전에서 닷지를 할 경우 1패로 기록되며 2차 닷지에서는 앞서말씀드린 30분의 패널티와 함께 10LP 하락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무리 닷지를 해도 mmr 하락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닷지로 LP를 내린 뒤 승리를 반복하게 되면 현재 티어에 비해 mmr 점수가 높아져 한판 지는데 15점 하락 이기는데 35점 상승의 상황이 나올 수 있으며 승급전에서 2단승급을 하는 상황도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작업이 역으로 이루어져 패배를 반복하게 되면 골드에서 실버로 강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롤 닷지 패널티 시간 및 점수 하락 폭 간단하게 설명드렸는데요 비교적 쉬운 내용인 만큼 추가적인 설명은 없어도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