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탈주 패널티 더 강해져야 합니다 :: 나만의 꿀팁

롤 탈주 패널티 더 강해져야 합니다

2018. 6. 5. 18:11 나만의 게임

롤 탈주 패널티 더 강해져야 한다고 느끼는 것은 저뿐인가요?



▶ 롤 탈주시 어떻게 되나요?


예전에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풀렸지만 요즘은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기 전에는 풀리지 않습니다.


▶ 롤 탈주시 패널티를 더 강하게 부여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더 강욱더 강한 탈주 패널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롤 경험에 의한 내용이 조금 들어가 있습니다.



롤 탈주 패널티 더 강해져야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롤)를 접었다 다시 한지도 이제 두어달이 지난 듯 합니다. 몇년간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바쁘게 살았던 나머지 게임에는 손도 대지 못하였으며 그로인해 본인의 롤 실력도 바닥을 치게 되었습니다. 시즌이 지나며 내용이 많이 바귀었던 것도 있고 골드에서 플래티넘정도 되는 실력이었는데 지금은 실력들이 전체적으로 상위호환격으로 변해버렸는지 플래티넘은 커녕 골드도 가지 못해 실버에서 빌빌대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력으로 게임을 지는 것은 상관없는데 그 외의 상황으로 게임을 지는 경우가 어느정도 생기다보니 롤을 하는기간동안 언제나 탈주자들은 패널티를 강화하여 게임에 발도 못붙이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를들면 피시방 시간이 30분이 남았는데 게임을 돌리다 게임을 나가는 경우나 밥먹을 시간이 다되어 게임을 돌리다 밥을 먹으러 게임을 나가는 경우와 같이 어느정도 시간을 두고 이정도 시간이면 게임을 하면 안되겠구나 하는 마인드가 없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시 말해서 아직도 탈주했을때 적용되는 패널티가 강하지 않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 아닐까요?


롤 탈주 패널티를 당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도중 3분 이상 우물 잠수

- 게임 탈주 후 3분 후 패배 및 승리

- 픽벤창에서 자신의 픽을 박은 뒤 컴퓨터 꺼짐


무조건 3분안에 무언가 하지 않을 경우(단순이동이 아닌 경험치 획득이나 대미지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야 함) 탈주자로 단속되어 제재가 가해지게 되는데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탈주적용이 이루어집니다. 예를들면 해당 계정으로 최초 탈주를 한다고 하여 즉시 탈주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처음 탈주를 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탈주자 및 자리비움 페널티 경고라 하여 동의합니다 라는 문구를 적게 됩니다. 해당 상황은 상단에 적힌 조건중 무엇에 해당하든지 첫탈주에서는 무조건 나오는 메세지지만 해당 내요이 보인다 하여 즉각적인 탈주자 제재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탈주를 반복하게 되면 일명 롤 후순위 대기열 제재를 받게 되는데 각각 5분/10분/20분의 후순위 대기열은 탈주가 늘어남에 따라 시간이 늘어나며 각각 5판씩 받게 됩니다. 해당 후순위 대기열은 진행도중 취소를 누르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시작해야 하며 게임이 잡혔을때 수락을 하지 않아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후순위 대기열이 얼마나 게임을 정상적으로 해야 다음 탈주때 줄어든 시간을 받게 되는지는 공식적으로 나와있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탈주 패널티 외에도 채금(채팅금지)가 있으며 그보다 더 무서운 정지가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3일/7일/14일/30일/영구정지 순서대로 정지가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무조건 이 순서대로 가는 것은 아니며 욕설이 심하거나 패드립을 심하게 날렸을 경우 탈주와는 상관없이 곧바로 정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롤 탈주 패널티 더 강해져야 한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욕이나 패드립도 안하고 롤 경력 수년동안 탈주를 한 적이 손에 꼽을 만큼 게임에 반하는 행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보다 더 강한 패널티가 부여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