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채팅제한 걸렸네요 욕을 하지 맙시다 :: 나만의 꿀팁

롤 채팅제한 걸렸네요 욕을 하지 맙시다

2018. 6. 20. 11:15 나만의 게임

롤 채팅제한 걸렸네요 욕을 하지 말자는 의미에서 글 하나 작성해볼까 합니다.



▶ 롤 채팅이 제한되면 채팅을 할 수 없나요?


완전히 채팅이 차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 채팅제한은 얼마나 있어야 풀리나요?


게임 한판을 완전히 끝내야만 횟수가 줄어듭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게임 중 일어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롤 채팅제한 걸렸네요 욕을 하지 맙시다


개인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롤)을 하며 욕을 좀 하는(?) 편입니다. 물론 부모가 사라지거나 하는 심한 욕은 하지 않지만 롤이 팀게임인 만큼 누구나 한번쯤은 욕을 해본 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욕을 하긴 하지만 매판 욕을 하는 것은 아니며 질만한 원인이 있는 게임에서만 욕을 하고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욕을 하지 않습니다. 


하여튼 상대가 어떻게 되었든 결국 욕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게임이 정당화도리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결국 채팅제한에 걸리고 말았는데요 채팅제한을 한번도 걸리지 않았다보니 아주 신선한 경험을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채팅은 완전 금지가 아닌 제한이기 때문에 아예 채팅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1. 게임시작 전


게임 종료 후 다음날 또는 재접속을 하게 되면 채팅 제한이 되었다고 하며 관련 기록과 함게 얼마만큼의 채팅이 제한되는지 횟수를 알려주게 됩니다. 게임을 하며 한판한판 풀어나갈 수 있으며 벤픽창에서는 채팅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게임시작 후 


게임시작을 하게 되면 3회의 채팅기회가 주어지며 해당 채팅횟수는 4분단위로 절대값 형태로 늘어나게 됩니다. 즉 채팅제한이 0회가 되었다 해서 횟수가 늘어나는 것이 아닌 4 8 12 16 20분 형태로 채팅할 수 있는 횟수가 1회씩 늘어나게 되는 셈입니다. 만약 5회로 제한된 채팅을 하지 않을 경우 채팅제한횟수가 6회로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메세지 입력 가능 횟수가 0이 되면 절대숫자에 의해 다음 4분째인 시간에 채팅횟수가 1회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전체채팅(/all)은 기본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한판 마치게 되어야만 채팅제한 1회가 줄어들게 되며 알림을 눌러보면 이렇게 몇회까지 채팅 이용 제한이 걸린다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채팅제한은 다시하게 게임에서는 횟수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롤 채팅제한 걸렸네요 욕을 하지 말자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게임을 하며 욕을 하는 일은 흔하게 나오지만 이런식으로 무언가의 패널티를 적용한다는 것이 당하는 입장에서는 썩 기분좋은 일은 아닐 것이므로 되도록이면 욕은 자제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