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관의 깃발 롤 아이템 활용도 글쎄 :: 나만의 꿀팁

지휘관의 깃발 롤 아이템 활용도 글쎄

2018. 6. 7. 16:11 나만의 게임

지휘관의 깃발 롤 아이템 활용도 글쎄요?



▶ 롤 지휘관의 깃발에 무슨 변화가 생겼나요?


마법피해(100%)의 면역이 사라지고 챔피언의 피해가 70% 감소하였습니다.


▶ 지휘관의 깃발이 논란이 되고 있나요?


현재 논란 중이지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크게 논란은 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롤 8.11 패치에서 적용되었으며 8.12 패치에서 너프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지휘관의 깃발 롤 아이템 활용도 글쎄


롤(리그오브레전드)게임을 하며 아이템에 대해 논란이 있었던 적은 많았는데 불타는 향로때도 그랬으며 현재 지휘관의 깃발에도 그러한 논란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지휘관의 깃발이라는 아이템의 능력치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격은 2200골드로서 마법면역이 삭제되고 챔피언에게 입는 피해의 70% 감소로 핵심적인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이게 게임에 어느정도 변화를 주었냐면 말입니다...



이러한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나오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챔피언보다 미니언이 쎄졌다고나 할까요? 



물론 라인 클리어는 두말할 필요도 없구요. 그렇다보니 게임내 유저 중 고 티어에서는 두명 이상이 지휘관의 깃발 아이템을 구매하는 일도 잦아졌습니다.



그런데 저는 해당 아이템에 대해 글쎄? 라는 의견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아이템이 좋아진 것은 인정하겠는데 이게 그렇게 좋냐에 대해서는 100% 동의를 할 수 없다는 의미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해당 패치지만 정작 브실골이라 불리는 저티어에서는 지휘관의 깃발을 통해 게임이 뒤집어지는 일이 거의 나오지 않고 있다보니 서폿이나 라인클리어가 어려운 캐릭들이 간혹 갈 뿐 한 팀에서 두명 이상이 지휘관의 깃발 아이템을 가는 것을 10판정도 하며 한번도 본 적이 없었습니다. 본인이 게임을 끝낸 판인데요 보시다시피 서폿 외에는 아무도 지휘관의 깃발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미니언 해체분석기 라는 룬을 가지고 시작함으로서 일명 카운터를 칠 수 있는데요 만약 게임이 흥하여 첫템부터 지휘관의 깃발을 가지고 시작한다면 타워가 박살나는 것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해당 룬을 통해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하는 일이 있었죠.



이런식으로 생긴 아이템이 미니언 해체분석기인데 아무 쓸모도 없어 사실상 아무도 가지 않는 룬이었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빛을 발하는 물건이 될지 누가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결국 해당 내용은 롤 8.12버전에서 70%에서 40%로 너프를 먹게 됩니다.



지휘관의 깃발 롤 아이템 활용도 글쎄 라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아직도 저티어에서는 해당 아이템에 대한 활용도가 그리 크지 않은 편입니다. 하루~이틀만에 너프를 먹었지만 아직도 활용하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