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토 하는 이유 과음하지 말자 :: 나만의 꿀팁

술먹고 토 하는 이유 과음하지 말자

2018. 4. 24. 11:38 나만의 궁금증

술먹고 토 하는 이유 과음하지 말자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술먹고 속 안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특정 성분과 냄새로 인해 몸에서 거부감 또는 구역질을 일으키게 됩니다.


▶ 술마시고 토 안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자신의 주량을 알고 한계 이상으로 마시지 않는 것이 당연하지 않을까요?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술먹고 토 하는 이유 과음하지 말자


저는 술이 꽤 약한편에 속하며 술 한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 축에 속합니다. 집안 내력이기도 한데요 아버지 역시 술을 많이 드시지 못하는 체질이며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이렇게 되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술은 마시면 마실수록 주량이 늘어난다고 누가 그랬던가요? 저는 거기 해당사항에 포함되지 않는 것 같은데 매일 소주 한병씩 마시면 정말 주량이 늘어나게 될까요? 



술을 마시게 되면 1차적으로 간에서 알콜 분해 작업 및 해독작용을 거치게 되는데 해당 작업이 몸속에서 일어나는 동안 알콜의 아세트알데이드라는 성분이 혈액속을 돌아다니며 신경계를 자극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저와 같이 술이 잘 받지 않는 체질인 경우 당연히 알콜 분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사람들은 남들보다 빨리 두통이 찾아오거나 어지러움을 동반한 구역질을 일으키게 됩니다. 즉 구역질이 참기 힘든 수준에 오게 되면 이것이 바로 술먹고 토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게 되겠죠.



물론 술 안취하는 약이 있긴 합니다만 미리 준비하지 않는 이상 대처하기 어렵다보니 결국 본인의 음주 절제가 술먹고 토 안하는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죠? 본인이 소주 몇잔 맥주 몇잔을 마셔야 안취하는지는 본인이 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술먹고 토안하는법은 무엇일까요? 연속적으로 술을 마시지 않고 물을 자주 마셔주거나 찌개나 국과 같은 안주를 많이 마셔 구역질을 막는 방법이 술먹고 토안하는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방법외에도 생각해보면 많이 있을테니 잠시 생각의 시간을 가져보심이 어떠하신지요?



술먹고 토 하는 이유 과음하지 말자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개인의 의견을 말해보았습니다. 사실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만 늘어놓았지만 음주를 절제하지 못하면 술먹고 토안하는법은 개인적으로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