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첫차 시간 서울 및 경기도 알아보기 :: 나만의 꿀팁

버스 첫차 시간 서울 및 경기도 알아보기

2018. 5. 16. 11:31 나만의 생활정보

버스 첫차 시간 서울 및 경기도 알아보겠습니다.



▶ 버스 첫차는 주로 언제 출발하나요?


가장 빠른 첫차는 오전 4시부터 출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첫차 시간을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각 포털사이트 지도에 쳐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네이버지도(Naver Map)를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버스 첫차 시간 서울 및 경기도 알아보기


버스가 언제 첫차가 출발하는지 알아야 할 상황은 언제일까요? 저는 10여년전 PC방에서 밤을 새는 중 집에 조금 일찍 가기 위해 새벽 첫차를 타고 가려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당시만 해도 인터넷 인프라가 제대로 발달되지 않았으며 스마트폰도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기라 버스 첫차가 언제 출발하는지 알 길이 없어 버스회사에 물어보거나 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어짜피 대부분의 버스가 오전 5시쯤 되면 오겠거니 생각하고 해당 시간에 맞춰 버스를 기다렸더니 버스가 오긴 하더군요. 



버스회사에 연락도 없이 이렇게 무작정 기다리는 것은 어떻게보면 미련한 행동이었을지도 모르지만 현재는 굳이 이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버스회사정보에 따른 첫차를 인터넷지도에서 버스번호만 쳐서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직접 알아보기 위해 상단 이동하기를 이용하여 네이버지도 공식 홈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작업은 다음지도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 접속 후 버스항목을 누른 뒤 버스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제가 가끔타는 45번을 입력해보았는데요 첫차가 오전 5시부터 6분간격으로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같은 번호로 다른 버스가 있다면 다른 버스 역시 밑에 리스트로 출력되며 첫차 시간을 보여게 됩니다.



실시간버스 노선 확인도 가능한데요 현재 버스가 어느위치에 있는지 버스 운행노선은 어떻게 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한때 제가 많이 애용하던 서울 6511번 버스입니다. 인천 버스 첫차보다 시간이 빠른 오전 4시 10분에 첫차가 다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첫차마다 시간이 다르며 운행간격도 알 수 있으므로 버스를 자주 탑승하지 않는 사람들은 어느정도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버스 첫차 시간 서울 및 경기도 알아보기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인프라구축이 잘 되어 있어 이런것들은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세상에 있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