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냄비 닦는 법 탄 스텐냄비 해결책 :: 나만의 꿀팁

탄 냄비 닦는 법 탄 스텐냄비 해결책

2018. 5. 15. 09:04 나만의 생활정보

탄 냄비 닦는 법 탄 스텐냄비 해결책 알아볼까 합니다.



▶ 새까맣게 탄 냄비 그을음 제거에는 어떠한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콜라와 치약의 조합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 탄 스텐냄비 세척이 금방 이루어지나요?


금방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글입니다.



탄 냄비 닦는 법 탄 스텐냄비 해결책


음식을 만들다 정신이 다른데 팔려 장시간 다른데 있다 주방으로 돌아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미 냄비 속은 새까맣게 타버리고 음식은 먹을 수 없게 되어 있을텐데요 저도 게임에 정신이 팔려 음식을 만들다 말고 다른 뻘짓을 하다 냄비를 하나 태워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냄비가 새까맣게 타버리면 단시간에 원상태로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조금씩 공을 들여서 탄 스텐냄비 세척을 진행해야 합니다. 거기에 사용되는 제품들이 몇몇 있다고 하니 해당 글을 참고하셔서 탄냄비바닥을 말끔하게 회복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 베이킹소다 + 식초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따뜻한 물에 10대 1 비율로 섞어 탄냄비에 부어준 뒤 30분에서 한시간정도 기다리면 탄 냄비에 있는 그을음이 쉽게 벗겨진다고 합니다. 더욱 깨끗하게 탄 냄비를 닦기 위해서는 단순히 기다리는 것 보다 10여분간 펄펄 끓여준 뒤 열이 식으면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 김빠진 콜라 or 콜라 + 치약


콜라의 김을 뺀 뒤 탄 냄비에 하루정도 부어놓고 다음날 세척을 진행하면 말씀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더욱 세척력을 높이고 싶다면 콜라와 치약을 1대1 비율로 섞어 같은 방식으로 청소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비눗물


비눗물을 이용해도 탄 냄비를 닦을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10여분간 끓여주시면 더욱더 강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귤껍질


귤껍질 한두개정도를 냄비에 넣고 10분정도 끓인 뒤 닦아도 기존보다 상대적으로 잘 닦입니다.



탄 냄비 닦는 법 탄 스텐냄비 해결책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타지 않게 요리를 하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