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밀면 vs 때 안밀면 여러분의 선택은 :: 나만의 꿀팁

때밀면 vs 때 안밀면 여러분의 선택은

2018. 4. 9. 19:24 나만의 궁금증

때밀면 vs 때 안밀면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하신지요?



▶ 때를 미는것이 좋은가요? 안미는 것이 좋은가요?


안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본인은 때를 미는 체질인가요?


저는 어쩔 수 없이 때를 밀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때밀면 vs 때 안밀면 여러분의 선택은


뜨거운 물에 한동안 담그고 나면 국수가락처럼 거무튀튀한게 몸에서 떨어져 나오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때입니다. 자주 샤워를 하지 않는 사람들일 수록 때미는 타이밍에 보고 있으면 때가 엄청나게 나오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러한 것은 아닌데요 자주 샤워를 한다고 해서 때가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며 저 같은 경우 매일 샤워를 하지만 2주일에 한번꼴로 때를 밀어도 검은 때가 물밀듯이 떨어지기에 어쩔 수 없이 주기적으로 때를 밀곤 합니다.


저와 같이 샤워를 꾸준하게 해도 때가 나오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피부의 특성이기도 한데 때를 밀지 않고 샤워만 한 채 몇일 지나면 양복바지를 벗을때 안쪽에 하얀 가루가 잔뜩 묻어있는 것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때를 밀지 않으면 안되는 체질을 가지고 있어 특정 주기마다 반 강제적으로 때를 밀고 있습니다.


특히 헌혈을 자주 하는데 때를 안밀고 헌혈을 하러 갔다간 양쪽 팔뚝이 하얗게 일어나는 괴현상(?)을 간호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지라 헌혈을 하러 가기 전날에는 반드시 때를 밀고 헌혈의집에 방문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저같은 사람이야 어쩔 수 없이 때를 밀어낸다 쳐도 다른사람들이라면 과연 때를 밀어야 할까요? 때 안밀면 몸에 이상은 없을까요?



- 때를 밀어야 할까? 말아야 할까?


때를 미는 행위는 일부 몇개의 나라(한중일 등)에서만 이루어지고 있으며 한국의 영향권에 들어가있는 나라 중 일부에서만 때를 밀고 있는데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때를 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때를 미는데 이루어지는 행위가 정상세포까지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이 문제는 피부가 노화되는 속도가 더 빨라질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또하나의 문제점은 세균이 침투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때수건으로 각질을 모두 밀어버리게 되면 몸의 보호막이 제거되는 것으로서 피부 기능이 떨어져 각종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결국 대한책은 이태리타올과 같은 제품을 사용해 때를 강제적으로 벗겨내는 것이 아닌 오션타올과 같이 살살 미어도 때가 벗겨지는 제품을 사용하든지 그것이 아니라면 바디 각질 제거제와 같은 제품을 따로 구매하여 몸에 바르며 때를 제거하는 방법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밀면 vs 때 안밀면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인지 본인의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때를 아예 안밀 수는 없기에 밀어야 하겠지만 강제적인 방법이 아닌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피부에 상처 없이 때를 밀어야 한다는게 제 최종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