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CCTV 보는법 실시간 확인 :: 나만의 꿀팁

고속도로 CCTV 보는법 실시간 확인

2018. 6. 15. 13:38 나만의 생활정보

고속도로 CCTV 보는법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는 뜻에서 진행해보겠습니다.



▶ 고속도로교통상황을 보면 무엇을 알 수 있나요?


해당 지역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을 알 수 있겠죠?


▶ 고속도로에 존재하는 CCTV는 무료로 볼 수 있나요?


허가가 난 CCTV에 대해서는 무료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어 CCTV를 한번 보시겠어요?



고속도로 CCTV 보는법 실시간 확인


황금연휴 또는 명절이 되면 고속도로는 북새통을 이룰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예전에는 뉴스만 듣고 판단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물론 요즘도 뉴스로 일정 교통상황을 알 수 있지만 실제 도로를 나가는 것과 뉴스를 통해 접하는 것은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인터넷 구축이 잘 되어 있는 현재는 IP카메라와 비슷한 형태를 이용하여 고속도로교통상황을 CCTV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해당 상황을 확인하여 자동차 운전을 하고 먹적지에 도달할 것인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할 것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CCTV로 검색하면 이미 상단에 이런식으로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건데요 여기서 본인의 지역과 가까운 경인고속도로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 확대를 해가며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CCTV를 마우스로 대고 있으면 이 지역 CCTV 보기라는 안내가 나오는데 눌러줍니다.



화면이 펼쳐지며 CCTV가 있는 지역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아무거나 눌러볼까요?



제2경인고속도로를 눌러보았는데요 새 창이 하나 뜨며 고속도로 CCTV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질이 좋지 않으며 고속도로교통상황만 알 수 있을 뿐 번호판 식별과 같은 작업은 전혀 할 수 없습니다. 해당 해상도는 320 240 이라고 불리는 옛날 아날로그 TV해상도인데 2018년에 이건 좀 너무하지 않나요?



고속도로 CCTV 보는법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시도해보았습니다. 해상도만 조금 더 좋았으면 괜찮았을거 같은데 조금은 너무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