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유통기한 확인 방법 유효기간 얼마 :: 나만의 꿀팁

향수 유통기한 확인 방법 유효기간 얼마

2018. 6. 29. 19:11 카테고리 없음

향수 유통기한 확인 방법 유효기간 과연 얼마일까요?



▶ 향수 유효기간이 존재하나요?


정확한 유효기간은 존재하지 않지만 대략적으로 3년정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 향수를 3년 넘게 사용해도 문제가 없나요?


보관만 잘하신다면 사용기한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일상생활에서 참고할 수 있는 지식글입니다.



향수 유통기한 확인 방법 유효기간 얼마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사용하는 향수는 색깔부터 크기 도는 냄새에 이르기까지 천차만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예전에 아는 여성분에게 선물로 향수를 갖다 준 적이 있었는데 그 여성과의 인연이 다한 관계로 지금쯤 무엇을 하고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향수는 구매한지 3년정도면 기존 향수를 사용하지 않고 남겨뒀더라도 향이 다 날아가버린다고 하는데 이는 서늘한 곳에 놓아두었을 때의 평균적인 이야기이며 직사광선을 쬐는 햇볕에 놓아두거나 너무 더운장소에 오래 놓아두었을 경우 3년이 되기 전 향수의 향이 다 날아가버릴 수 있습니다.



만약 향수의 향이 거의 다 날아가버린 상태라면 굳이 버릴 필요 없이 재사용이 어느정도 가능한데요 물과 1대1로 섞어 미스트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빗에 향이 다 날아가버린 향수를 뿌린 뒤 빗질을 하여 머리에서 향수의 향이 어느정도 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향수를 개봉했다면 가급적 빨리 사용해주시되 아무데나 보관하지 마시고 서늘한 곳에 뚜겅을 반드시 닫아 보관해줘야만 오래도록 향수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향수의 유통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뚜껑 개봉 전 : 3년 ~ 최대 5년


▶ 뚜껑 개봉 후 : 1년 ~ 최대 3년


이정도가 일반적인 향수 유통기한이라고 보시면 되며 유통기한이 지난 향수를 사용하시면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왠만해선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 유통기한 확인 방법 유효기간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마 향수 주변을 살펴보아도 제조일로부터 36개월까지 라는 식의 문구는 안보일텐데요 대략적으로 이정도구나 라고 알아두시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