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우기 건기 및 대략적인 월별 날씨 :: 나만의 꿀팁

괌 우기 건기 및 대략적인 월별 날씨

2018. 6. 12. 09:54 나만의 생활정보

괌 우기 건기 및 대략적인 월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 괌의 건기는 언제인가요?


01월에서 05월 사이를 건기로 봅니다.


▶ 괌의 우기는 언제인가요?


건기를 제외한 날을 우기라 부르고 있습니다.



건기와 우기를 모르는 사람들은 없으시겠죠?



괌 우기 건기 및 대략적인 월별 날씨


예전에 형이 결혼을 했을때 해외여행을 괌으로 갔다 왔는데 저는 사실 지금까지 여자도 제대로 사귀어보진 못했고 아무래도 결혼을 하기엔 틀린 것 같습니다. 왠 신세한탄이냐구요? 그거야 저도 한번 괌을 갔다와보고 싶지만 아마도 결혼도 못하고 여유도 없는 이상 괌을 갔다올 수 있을 거 같진 않으니까요.


괌은 일본을 지나 도쿄 남동쪽을 기준으로 3800Km 가량 떨어져 있는 섬인데요 화산활동으로 생겨난 괌은 신혼여행지 또는 여름휴양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이러한 지역을 여행할때는 해당 지역의 특성을 알고 여행을 해야 하는데 괌이 여행을 하기에 더운 지역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괌은 평균기온이 25도에서 30도가량 되는 열대기후를 지니고 있는 곳으로 우리가 흔히 휴가철이라 부르는 7월경(5월에서 7월)이 무더운 시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월별 날씨를 더운 상황으로 가지고 가며 더운 날씨에 우기와 건기가 존재하여 만약 더운데 우기면 습하고 ㅓㄷ운데 건기면 건조하여 아무래도 우기보다는 조금 더 나은 생활을 즐길 수 있겠죠?



괌의 우기와 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기 : 06월 ~ 12월

건기 : 01월 ~ 05월    


우기와 건기를 따져볼때 휴가철이라면 100% 우기에 괌 여행을 떠나게 되겠군요. 건기에 괌을 가려면 아무래도 휴가철이 아닌 상황에 가야 되는데 결혼을 하여 신혼여행을 가거나 직장인이 아닌 상태에서 가는 두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네요.



우기와 건기를 제외한 괌에 대한 다른 정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비자 없이 입국이 가능하다는 점과 110V 용 전기를 사용하지만 돼지코 변환기만 있으면 사용가능하다는 것,시차는 약 3시간정도 발생한다는 점 등이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 정보 같습니다.



괌 우기 건기 및 대략적인 월별 날씨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우리가 휴가시즌에 괌을 놀러간다면? 100% 우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