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직급 영어 사원부터 사장까지 :: 나만의 꿀팁

회사 직급 영어 사원부터 사장까지

2018. 2. 14. 10:54 나만의 궁금증

회사 직급 영어 사원부터 사장까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회사 직급은 영어로 읽을 필요성이 존재하나요?


해외 바이어들을 상대하기 위한 자리가 아니라면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 회사 직급에서 많이 들어가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Director,Manager 단어가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갑니다.



회사 직급을 영어로 알아봐야 쓸데가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회사 직급 영어 사원부터 사장까지


제가 출근중인 회사는 약간의 글로벌적인 면이 있지만 사실 모두가 영어를 할 필요는 없어서 직급까지 영어로 표기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국내에 있는 회사 중 대다수의 회사들이 해외와 관련이 없는 회사들이다보니 사실상 직급까지 영어로 달아둘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글로벌적인 회사라면 당연히 영어로 써놓거나 본인의 직급이 무엇인지 영어로 알아둘 필요성은 존재하겠죠? 회사 직급 영어 풀이시 대부분 비슷하게 진행되기에 외우다보면 헷깔릴 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머리에 담아두고 있다면 언젠가는 써먹을 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가장 낮은 사원 직급은 영어로 표기할 때 staff 라고 부르고 있으며 여기서는 주임 직급을 supervisor라고 표현했지만 표기에 따라 대리와 동일한 영어 표기법인 Assistant Manager라고 통일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주임이 있는 회사가 존재하며 주임이 없이 바로 대리로 올라가는 회사가 있어 둘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것을 통일시키기 위함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과장 직급 영어 표기법은 Manager라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팀장 직급은 Team Manager 또는 Office Manager라 부르고 있습니다. 또한 부장 직급은 General Manager 또는 Director로 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음은 임원라인입니다. 임원은 대개 사원부터 시작한 회사 출신은 거의 없으며 군대 장교와 같이 시작부터 임원을 달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는 사장이 president 라는 것과 회장이 Chairman 이라는 것만 알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그나마 어렵다고 생각되는 직급은 director라 불리는 이사 및 Senior Managing Director 라고 하는 전무정도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사실 여기 나와있는 회사 직급 영어 표기법이 모두 100% 맞다고는 할 수 없는게 본인의 회사에서 부르는 직급이 해당 표기법과 맞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기 때문입니다. 몇가지 다른 회사 직급 영어 표를 살펴보더라도 100%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확인과정이 필요합니다.



회사 직급 영어 사원부터 사장까지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회사에서 사용되는 영어 직급과 해당 표를 비교하여 보시는 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