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파람 부는법 손휘파람 부는법 못하겠네요 :: 나만의 꿀팁

휘파람 부는법 손휘파람 부는법 못하겠네요

2018. 2. 8. 16:11 나만의 궁금증

휘파람 부는법 손휘파람 부는법 못하겠다는 의미에서 글 한번 작성해볼까 합니다.



▶ 손가락 휘파람 불기 어떤가요?


저는 여러번 시도해보았는데 못하겠습니다.


▶ 그냥 휘파람 불기는 쉽나요?


그냥 휘파람 불기는 예전부터 잘 해왔기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구성된 글입니다.



휘파람 부는법 손휘파람 부는법 못하겠네요


여러분은 쉽게 휘파람을 불 줄 아시나요? 저는 예전부터 휘파람 부는법은 닥히 누구에게 배우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옛말에 밤에 휘파람 불면 뱀나온다는 속담도 있듯이 밤에 휘파람을 불다 할머니에게 혼이 난 적도 있었는데요 사실 입모양을 동그랗게 오므려서 혀를 동그랗게 말아 휘파람을 부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손 휘파람 부는법은 아무리 해도 안되더라구요. 대충 손 휘파람 부는법은 알고 있는데 왜 안되는걸까요? 어딘가 잘못된거 같은데 말이죠.


일반적인 휘파람 부는법은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리고 혀를 뒤로 뺀 뒤 바람을 밖으로 내보냄과 동시에 혀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휘파람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100%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휘파람을 부는데 있어 이 방법이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문제는 손 휘파람 부는법인데요 입안에 엄지와 검지 또는 중지를 넣고 혀를 위로 말아 '스'스'와 비슷한 소리를 내면 된다고는 하는데 전 아무리 해도 안되더라구요. 여러분은 잘 되시나 모르겠습니다. 정 안되면 차라리 그냥 호루라기를 부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네요.



휘파람 부는법 손 휘파람 부는법 못하겠다는 주제로 간단하게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만약 손휘파람에 성공한다면 기분은 좋을 것 같지만 과연 언제 성공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