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지원방법 지원기간은 언제일까 :: 나만의 꿀팁

공군 지원방법 지원기간은 언제일까

2018. 2. 5. 20:19 나만의 궁금증

공군 지원방법 지원기간은 언제일까 알아보겠습니다.



▶ 공군 지원기간은 언제부터인가요?


병무청 공군 모집계획을 보신다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군은 아무나 지원이 가능한가요?


중졸이상 3급이내의 병역판정을 받았다면 지원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공군 지원방법 지원기간은 언제일까


본인은 공군 600기수대로 약 10년전 공군 전역을 한 사람입니다. 제가 공군에 입대할 당시만 해도 체력측정을 통해 체력이 약한 사람들을 집에 돌려보내곤 했는데 가장 무서운것은 아무래도 오래달리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일반적인 평지도 아닌 언덕과 돌밭이 섞여 있는 구간을 제한시간 내에 달려야 했으니까요. 


그때가 아마 7분40초였던걸로 알고 있는데 그것도 통과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였습니다. 매 기수마다 약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걸 통과하지 못해 집으로 돌아가곤했는데 훈련소에 와서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보기 좀 그랬는지 훈련소가 아닌 비행단에서 오래달리기를 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으며 그거마저 시간을 8분에서 9분까지 늘리다 결국 2009년경 오래달리기는 폐지되었습니다.



공군이 100% 지원모집으로 이루어진 만큼 어느정도 거를 수단이 사라지게 되었지만 현재는 이러한 수단보다는 자격증과 같은 가점제로 운영된다고 하니 굳이 오래달리기와 같은 체력적 측면에서 일반병모집시 해당 이유를 토대로 떨어뜨리는 것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와서 현재 공군 지원방법은 어떻게 되며 지원기간은 언제일까요?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병무청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군지원(모병)안내 메뉴를 누르겠습니다. 



모집안내서비스 메뉴 중 공군의 안내 및 지원절차를 누르게 되면 대략적인 공군 지원자격이 나오게 되는데 공통자격은 그림과 같이 28세이하인자로서 중학교 졸업이상의 학력 그리고 병역판정결과 최대 3급까지만 지원자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군 특성상 대다수의 지원병들이 일반병으로 운영되는데 방공포/헌병/급양 세가지 특기에 배치가 이루어집니다. 저 역시 공군 방공포 출신으로서 나머지 특기는 자격증을 필요로 하거나 관련경험이 있어야만 지원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에 아무 조건 없이 공군지원을 했다면 아마도 해당 세가지 분야에 배치받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집기간 역시 병무청에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목록형태로 언제 얼마나 모집하게 되는지 자세하게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87번을 눌러보았는데요 해당 공고에 지원자격 및 지원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리스트 중 하단에 존재하는 공군 지원방법 내용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지원사항 입력 후 접수한 뒤 서류전형 그리고 면접점수를 통하여 최종합격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지금보니 예전의 체력테스트는 완전히 사라진 듯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체력테스트로 걸러내지 않아도 충분히 걸러낼 수 있는 수단이 많아 그렇게 된 듯 싶습니다.



공군 지원방법 지원기간은 언제일지 알아보았습니다. 지원방법과 지원기간을 잘 알아두신 뒤 지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