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이젠 없어요 :: 나만의 꿀팁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이젠 없어요

2017. 12. 6. 20:22 나만의 궁금증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이젠 없다는 주제로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기관이 존재하나요?


현재로선 정상적으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해주는 기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무료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


범용인증서 무료발급만 진행한 뒤 해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이젠 없어요


범용공인인증서는 일반 은행에서 발급받는 공인인증서보다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주로 각종 금융업무를 볼 때 공식적인 절차를 거치기 위해서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회사업무적 용도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공인인증서는 일반형태로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때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을 진행해주는 업체가 약 2015년까지만 해도 몇군데 존재했지만 현재는 모두 사라진 상태이며 그나마 유일하게 농협 범용공인인증서가 환불형태로 한시적으로나마 무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즉 정상적인 경로로는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기관은 현재로선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 이러한 현상이 발생했을까요? 답을 생각해보면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누굽니까? 공짜라면 양잿물도 마신다는 속담이 있지 않습니까?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1.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이 다가왔다

2. 범용공인인증서가 일반 공인인증서보다 더 좋다고 한다

3.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기관을 찾아나선다

4.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공짜로 진행했다.

5. 범용공인인증서만 빼먹고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다.


사실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시 수수료가 0원인 것은 맞지만 이것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쓰라고 만들어 놓은 것일 뿐 실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수수료는 모두 해당 사이트가 떠안게 됩니다. 즉 하나 무료발급할때마다 4400원이라는 수수료가 본인에게 부과되지 않고 해당 사이트에 부과되는 것이죠.



물론 해당 업체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금액에 대한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어찌되었든 범용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자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라는 뜻에서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것인데 여러분들은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후 발급이 이루어진 홉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여태 무료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뒤 해당 홈페이지에서 유료서비스를 받아본적이 단 한번도 없는데 말이죠.



범용공인인증서만 빼가고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보니 결국 무료발급 서비스가 모두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간의 욕심이 화를 부른 결과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는 무료발급기관이 존재하지 않지만 아마도 한군데라도 생긴다면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실수를 반복하게 되겠죠.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이젠 없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아마도 현재와 같은 상황이라면 영원히 무료발급기관은 생기지 않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