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경찰청 신고방법 인터넷 사기 신고는 :: 나만의 꿀팁

사이버경찰청 신고방법 인터넷 사기 신고는

2017. 11. 30. 17:21 나만의 법 해석

사이버경찰청 신고방법 인터넷 사기 신고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 피해금액이 작은데도 사이버경찰청 신고가 가능할까요?


금액이 얼마였든지간에 증거만 있다면 사이버 수사대 신고가 가능합니다.


▶ 인터넷 사기 신고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홈페이지에서 신고가 가능합니다.



사이버수사대 신고를 하기 보다는 차라리 사기에 당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사이버경찰청 신고방법 인터넷 사기 신고는


사기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기망행위 즉 돈을 빌리되 갚을 생각이 없었다는것이 확인될 경우 사기로 간주하고 사기죄로 고소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느정도 일면식이 존재하고 아는 사이에서나 해당되는 이야기인데요 간혹 사람들이 잘못 생각하는게 단순히 돈을 빌리고 갚지 않는것에 대해 사기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기망행위가 없었기 때문에 경찰서에서도 받아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면식이 없는 온라인 거래에서는 한쪽이 금전을 받고 물건을 보내주지 않거나 택배상자에 원하는 물건과 다른 물건 이른바 벽돌을 넣어 보내는 경우 명백한 사기라고 할 수 있기에 사실상 서로간의 일면식이 없는 상황에서는 반드시 직거래를 해야 하며 택배거래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본인이 사기를 당했다는 것이 확실하다면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신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는데요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으로 가보겠습니다.



이곳은 실물사기(택배사기)를 담당하는 곳이 아닌 인터넷 사기 또는 게임사기와 같은 분야를 담당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좌측상단 자주찾는 메뉴 중 사이버범죄 신고/상담 항목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이버범죄신고/상담 아래 있는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간단한 설명과 함께 사이버범죄 관련 동의 항목이 나오고 있습니다.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두가지 방식 중 선택하여 인증이 가능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계속 진행해볼까 합니다.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면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 신고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개인정보를 적고 범죄 유형을 선택합니다. 사이버경찰청 신고방법이 인터넷 또는 온라인상의 사기 또는 피해로 인한 신고기 때문에 해당 내용이 아닌 경우 경찰을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



신고내역을 자세하게 적어줍니다. 만약 피해금액이 존재한다면 구체적인 금액 및 계좌번호등 자세하게 적어줍니다. 모든 것을 적어주고 접수를 하게 된다면 몇일 지나지 않아 사이버수사대에서 연락이 오겠죠?



사이버경찰청 신고방법 인터넷 사기 신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기에 스스로 쉽게 진행이 가능하리라 생각하며 이러한 작업을 함에 있어 해당 내용을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는 반드시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