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뜻 그리고 효과 및 부작용 발생가능성 :: 나만의 꿀팁

asmr 뜻 그리고 효과 및 부작용 발생가능성

2017. 10. 10. 18:45 나만의 궁금증

asmr 뜻 그리고 효과 및 부작용 발생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asmr은 무엇인가요?


잠을 잘때 편하게 잘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보조도구 입니다.


▶ asmr 효과가 있나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기에 asmr 효과는 100% 있다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무작정 asmr이 좋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쯤 생각해본 뒤 시도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asmr 뜻? 효과는 있는가? 혹시 부작용도?


여러분은 asmr이라고 들어보셨나요? asmr 뜻을 풀어쓰면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앞자를 딴 ASMR 즉 자율감각 쾌락반응의 약자라고 합니다. 뜻이야 뭐 대충 넘어가기로 하고 유튜브(youtube)에서 asmr로 검색하면 수 많은 영상들이 asmr이라는 이름으로 업로드 되어 있는데요 주로 작은 목소리 또는 효과음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러한 영상들은 짧게는 10여분 길게는 1시간 이상으로 된 영상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영상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면 모두 조그만 목소리로 중얼거린다는건데요 과연 이러한 asmr 효과는 있을까요?



asmr 효과로는 뜻에 걸맞게 안정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로 빗소리 및 그에 따른 간헐적인 천둥소리등이 가장 대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asmr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히들 말하는 까페 소음 및 도서관 소음 역시 백색소음이라 해서 asmr 범주에 들어가긴 하지만 이걸 asmr마다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소리는 말 그대로 공부할때 사용하면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게 되며 각각의 소리에 따른 효과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얼거리는 소리를 asmr 이라고 내놓은 영상이 상당히 많이 보이는데 이러한 영상은 개인적으로 asmr이라고 부르기 좀 그렇습니다. 빗소리가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것은 누구에게나 물어봐도 사실일지 모르지만 중얼거리는 목소리를 작게 한다고 해서 asmr 효과가 있을까요?


이러한 asmr은 심리적인 안정으로 인해 수면장애에 도움이 된다고들 하지만 실제 의학적 근거는 없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asmr에 대해 반응하는 정도가 다르고 수면습관의 개인차이로 인해 모두 다른 효과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잠을 잘 때 아무소리도 나지 않아야 잠을 잘 자는 성격이며 휴대폰 진동에도 잠을 깰 수 있다보니 집안에 시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째깍째깍하는 소리에 거슬려서 잠을 한시간 이상 설칠 정도로 잠을 잘 때 예민한 성격이다보니 그런거 같은데요 저 같은 사람은 이러한 소리를 들어봐야 잠을 더 못자는 asmr 부작용만 생길 뿐 그다지 좋은 소리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이 유튜브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은 곧 휴대폰 데이터 소모와도 직결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소리 빗소리와 같은 영상들은 최소 1시간이상에서 긴것은 8시간 이상되는 것도 있던데 이러한 영상을 마냥 켜놓고 있는다면 여러분의 휴대폰 데이터는 순식간에 바닥을 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집안에 공유기가 있어 와이파이를 이용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말이죠.



asmr 뜻 그리고 효과 및 부작용 발생가능성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asmr을 계속 듣다보면 점점 더 자극적인것들을 찾게 된다고 하던데 과연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