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대명리조트의 트렌디한 블로그가 알려드리는 제주여행~!

제주도 올레 10코스의 중심에 있는 맛집~! "산방식당" 탐방기 지금 시작합니다.




클릭!

(bgm: Mushaboom - Feist)


-tag-
[ 대명리조트, 모슬포, 산방식당, 송악산, 올레, 올레 트레킹, 올레10코스, 제주 올레10코스, 제주 올레길, 제주대명리조트, 제주도, 제주도관광지도, 제주도맛집, 제주도맛집 추천, 제주도여행, 제주도여행계획, 제주도여행코스, 제주렌트카, 제주맛집, 제주맛집 추천, 제주여행, 제주여행 추천, 제주올레, 제주올레길, 제주항공 ]





대명리조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저에게 출장이란 여행과도 같답니다.

사업장이 다 유명한 여행지에 위치하고 있는 대명리조트에서 근무하다보니 출장이 끝나면 언제나 주변 관광지를 여행하게 되는데,

그러다보니 출장도 가고 블로그에 올릴 포스팅 자료도 만들고~! ㅎㅎ 좋죠?

제가 직접 여행지를 둘러보고 느끼고 돌아와서 고객님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알려드리는 일..

큰 사명감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지켜봐주세요 ^^;




 
이번 제주도출장이 끝나고 시작된 2박 3일간의 제주도 여행~!

그 첫번째 포스팅은 바로바로 제주도의 맛집 "산방식당" 입니다.



여기서 잠깐~!


제주도 여행에서 100번 말해도 아깝지 않은..
준비물!!


제주도 여행에서 렌트카는 빼놓을 수 없는 교통수단입니다.

그러나.. 신나는 노래가 없는 여행은!? 심심하겠죠?

그래서 제일 중요한 준비물 2가지! 노래! 그리고 AUX잭!

렌트카 대부분이 AUX를 지원해줍니다~! 그러니 내 엠피쓰리 이어폰 짹에 AUX짹을 꼽아 차와 연결하면

차 스피커로 노래를 들으며 신나는 여행을 하실 수 있어요~! ㅎㅎ


-TAG-
제주도맛집, 제주맛집, 제주도맛집 추천, 제주맛집 추천,제주항공, 제주도여행, 제주도, 제주여행, 제주렌트카, 제주도여행코스, 제주도관광지도, 제주도여행계획, 제주여행 추천, 제주올레, 올레10코스, 송악산, 모슬포, 제주올레길, 제주 올레길, 제주 올레10코스, 산방식당, 올레, 올레 트레킹, 대명리조트, 제주대명리조트




산방식당은 대명리조트 제주에서 조금 멀어요~!

그래도 제주도 가셨을때 제주시 부근만 돌고 집으로 돌아 오실건 아니죠? ㅎㅎ

제가 지도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거리는 대명리조트 제주에서 산방식당까지 총 56km

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 되겠습니다~!

그러니.. 산방식당 가려고 대명리조트 제주에서 거기까지 가진 않으시겠죠..? ^^;

산방식당의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864-3" 입니다.

영업시간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침 11시부터 저녁 6시 30까지~! 

그래서 저녁 늦게 가시면 문을 닫아버려요~~!!

네비게이션에는 "산방식당"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ㅎㅎ

※명절날은 휴무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다른 지도~! ㅎㅎ


지도에 나와 있듯~!


산방식당 오른편으로는 중문단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는 그 유명한 송악산이 있어요.

바로 올레10코스의 홍일점이라 할 수 있는 송악산!!

저는 올레 10코스를 돌고나서 산방식당에 갔었는데.. 정말 꿀맛이더군요..ㅎㅎ

제주올레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ㅎㅎ-> 바로가기

그리고 올레길의 더 자세한 정보는 이곳~> 바로가기



그리고 제주여행에 관해 스케쥴 상담을 원하시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신다거나

트위터 @daemyungfamily 로 멘션 보내주세요~!

맞춤 스케쥴 짜드리겠습니다 ^^;




이제 산방식당의 본격적인 탐방기 시작하겠습니다~^^;


산방식당의 앞모습입니다.

제주도 맛집이라면.. 왠지.. 돌담이 있고 흑돼지우리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참 파란 스머프색 페인트로 외벽을 발라 놓았더군요..ㅎㅎ

바로 왼편에 차를 주차시키고 들어가심 됩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갓길주차를 안해도 되더군요 ^^;






들어가자마자 찍어보았습니다.

가격표와 메뉴가 아주 잘 보였습니다.

메뉴는 3가지!

밀냉면과 비빔밀냉면~! 그리고 수육!!

여기서 알아둘 상식!

냉면집에서 수육을 안팔면 머다!?

육수를 그 집에서 안만든다~! 이말이죠?ㅎㅎ

이 산방식당은 육수를 직접 만들고 있더군요..ㅎㅎ

그래서 육수 맛이 왠지.. 좀 심심한거 같기도 하고.. 아주 담백했습니다.






이제 식당의 좌측 모습입니다.

식당 속이 생각보다 크지 않죠!?

그래서 주말엔 줄을 서야 한다고 하더군요..-_-;;

그러나! 제가 갔을땐 자리가 좀 남아 있었습니다. 안기다리고 바로 주문 할 수 있었어요.





이번엔 우측 모습!

우측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단체 손님용인듯 해보였네요~!

그래도 테이블이 몇개 없었습니다..

관광버스가 한대 들어오면.. 어쩌죠..? -_-;;





이번엔 벽에 걸려 있던 상장(?)입니다.

영업신고증과 모범업소 표창 등등.. 많이 걸려 있더군요..

모범업소란 말은..? 식당을 청결하게 운영해서 주는 건가요..?

세금을 잘내서 주는건가..

거기다 상표등록도 되어 있었네요.

아무나 산방식당의 이름을 못쓰게 만드는 무기인가요~? ㅎㅎ




이렇게 식당을 둘러본 저는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골랐습니다.

그러나 고를 것도 없겠죠..?

메뉴가 3가지 뿐이니...........



이제 메뉴를 고를 시간~!

밀냉면 이외에도 음료를 팔고 있었습니다.

맥주 소주 막걸리 음료수....

절대 운전하시는분은 술드시면 안된다는거 아시죠!?

제주도의 길은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속도감을 잃을 수 있어요.

술 마시고 운전하면 더 빨리 감을 잃어 버리겠죠!?!! 음주는 절대 안됩니다~!

전 메뉴에서 간단하게 밀냉면과 밀비빔냉면을 시켰습니다.

비빔은 대짜리, 물은 소짜리~! ㅎㅎ

가격은 천원차이..!

나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짜리와 소짜리의 큰 차이는.. 없는거 같았습니다..ㅠㅜ




주문한지 5분이 지났을라나..?

 제가 주문했던 밀냉면과 비빔밀냉면이 나왔습니다.

짜쟌~!


입에 침 고이는 소리가 들립니다.ㅎㅎ

어때요??

식감 진짜 좋죠!?

상큼하면서 달콤할 것 같은 식감의 비빔밀냉면............................

어릴때 학교앞 분식집에서 사먹던 그 쫄면의 모습입니다.

그쵸!? ㅎㅎㅎㅎㅎ

그리고 밀냉면의 육수를 보세요.

육수 색이 진한 갈색이예요~

아름답고.. 순수한 갈색,.. 영롱하다 못해 깊이가 느껴지는 색입니다.

조미료가 하나도 안들어가 있을듯 한.. 그 맛..


네.. 그래서 그런지 육수가 좀 싱겁습니다. 담백하구요~!

고향의 맛이 느껴지지 않더군요. ㅎㅎㅎ



이번엔 밀냉면입니다.

 디테일하게 보겠습니다.


깊고 맑은 갈색 육수의 맛..

한사발 들이키고 싶으시죠!? ㅎㅎㅎ

보기만 해도 담백해 보입니다. ^^;


거기다.. 밀면 위에 살포시 앉아 있는 수육!

바로 만들어냈는지 퍽퍽하지 않고 온기가 느껴지던 그 수육..
 
그리고 싱싱한 오이의 상큼한 맛!  이런 걸 보고 환상의 콤비!? 라고 하나요..? -_-;;

그 환상의 콤비를 서포트 해주는 무!

치킨집에서 주는 치킨무와는 좀 다른 맛이었습니다.

깍두기 국물로 만든 치킨무라고 해야하나..?

깍두기도 아니고.. 치킨무도 아닌 어정쩡하게 맛있는 무..-_-;;

사진을 보시죠~!





제말이 맞죠!?

ㅎㅎㅎ

절임무도 아니고 깍두기도 아니고.. -_-;;

그래도 맛있으면 됐죠. ㅋㅋㅋ


이제 전체적인 모습!






냉면 이외에 따라오는 반찬은 무, 육수, 겨자~!

신기한게 겨자가 통에 담겨져 있는 것이 아닌 접시에 덜어서 주더군요.

위생을 생각해서 그런가요?

겨자 상할까봐..ㅎㅎ

이런 세심한 배려가 산방식당을 제주도 맛집으로 올려 놓은 것은 아닌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젠 열심히 사진을 찍었으니 허기진 배를 채울 차례입니다.

제가 산방식당에 오기전 올레 10코스를 좀 걸었더니 마니 허기가 져서 그랬는지..

밀냉면을 씹지도 않고 그냥 마셔버렸네요..ㅎㅎ
 


겨자와 육수를 조금 부어서 이렇게 비벼줍니다.

새콤달콤할 것 같은 이 비빔밀냉면.....!

수육에 냉면을 감아서 후루룩 쩝쩝..

아.....!!!!!!!!!!!!! 그맛이 아니자나..

식감을 보고 생각했던 새콤달콤 쫄면의 그맛.. 그게 아니였습니다.

새콤달콤하지 않아요.

어쩐지.. 새콤달콤하면 밀냉면이 아니라 쫄면이라 그랬겠죠...

맛이 담백합니다.

비빔냉면에서 담백한 맛을 내다니..

-_-;;






이번엔 그냥 밀냉면입니다.

육수의 담백함이 그대로 전해져 오는~! 바로 그맛!

머랄까.. 요즘 음식점에서는 느낄 수 없는 조미료 빠진 맛입니다.

조미료 입맛에 길들여져 맛이 없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육수 본연의 맛을 살린 이 곳의 밀냉면을 맛보신다면 맛이 없다고 하시진 않을거예요~! ㅎㅎ







이렇게 깨끗하게 비우지는 못했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서..

여자분들이라면.. 한그릇 시켜서 나눠 먹어도 될 정도의 양입니다. -_-;;

면발이 너무 많아요......ㅎㅎ

산방식당 밀면 한그릇이면 올레길 한코스를 돌아도 배가 부를 듯 합니다. ^^;




지금까지 대명리조트의 트렌디한 블로그가 알려드리는 제주여행의 첫번째 포스팅~!

바로 제주맛집~! 산방식당 탐방였습니다.ㅎㅎ





지금까지 제가 작성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더보기

-tag-
[ 대명리조트, 모슬포, 산방식당, 송악산, 올레, 올레 트레킹, 올레10코스, 제주 올레10코스, 제주 올레길, 제주대명리조트, 제주도, 제주도관광지도, 제주도맛집, 제주도맛집 추천, 제주도여행, 제주도여행계획, 제주도여행코스, 제주렌트카, 제주맛집, 제주맛집 추천, 제주여행, 제주여행 추천, 제주올레, 제주올레길, 제주항공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DAEMYUNG RESORT